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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 란?

  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 소개



대중적인 스피리츄얼 최면 워크의 진화, ISIP



ISIP는 이미 ‘ICS 정화와 소통’으로 널리 알려진 이영현 트레이너가 창안한 스피리츄얼 트랜스 작업, ‘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ICS Spiritual Insight Process)의 약자입니다.


ISIP는 최면적인 전생 및 출생 이전을 다루는 영적 트랜스 워크, 전생과 카르마 등의 영적 주제들에 대한 통찰을 포함하는
확장된 6가지 수준의 영적 통찰 테크닉을 최면 세션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과정으로 구조화한
스피리츄얼 트랜스 워크과정입니다.


KMH의 기본-고급 과정을 수료한 전문가라면 최면분석이나 역행 테라피(ART)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자발적인 전생상황을 다루기 위한 '영혼 통찰 기법' 에 대해 기억할 것입니다.


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는 이를 다차원 적인 통찰 기법으로 확장시키고 프로세스화한 이영현 선생의 독립적인 체계로,
‘ICS 정화와 소통’의 개념, '울트라 뎁스 프로세스’의 철학과 마인드 모델을 포함하는 제3세대 최면 패러다임을 종합적인 바탕으로 합니다.


‘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의 이영현 트레이너는 울트라 뎁스의 전 상태들을 모두 성취하고 나아가 제드 상태(라메이 상태)까지 경험했던 소수의 사람들 중 한명이며, 누구보다 잠재의식이 물리적인 현실 속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몸소 체험한 사람들 중 한명입니다.

 

이영현 트레이너는 그녀의 잠재의식 ‘케오라’와 소통한 필자를 비롯한 몇몇 동료들에게 삶의 경로가 바뀔만한 엄청난 영향을 끼쳤습니다.

 

물론 그녀가 이 상태들을 모두 성취한데에는 오랜 시간 실천하고 체화해온 ‘정화와 소통’이 밑거름이 되었음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미 ‘ICS 정화와 소통’을 실천하고 삶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잠재의식의 힘을 체감하고 있을 것입니다.


ISIP는 10여년 동안 이영현 선생이 최면상담가이자 최면 트레이너로서 ‘ICS 정화와 소통’이라는 기반에 잠재의식 ‘케오라’와 소통하며 수많은 내담자들과 종합 최면세션 과정을 진행하고 적용해온 과정의 결과물입니다.


이영현 선생은 최면상담가이자 트레이너로서 그녀의 경험과 제드상태를 직접 경험한 피험자로서 체험한 그 모든 경험들에
그녀의 잠재의식 ‘케오라’로부터 온 전생에 대한 소중한 통찰들을 녹여 보다 대중적인 일련의 영적 통찰 프로세스를 탄생시켰습니다.

 

‘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에 포함된 전생이라는 주제는 ‘울트라 뎁스 프로세스’의 그것처럼 의식의 탐구를 위해 극도의 깊이와 경험을 끌어내는 작업은 아닙니다.

 

이것은 그와는 별개의 라인으로 일반적인 최면상담에서 행하는 역행 테라피나 내담자 중심 파츠 테라피 등을 적용할 수 있는 최소수준의 최면 깊이에서도(중간최면 또는 깊은최면의 경계) 보다 대중적인 적용이 가능한 통찰 테크닉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단지 전생이라는 영역에 한정되어있지 않으며, 다차원의 수준에서 단계별로 영혼적 통찰 기법들을 경험함으로서 일련의 영적인 통찰 프로세스를 완성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치유적인 최면 역행 테라피의 연장선에서도, 또는 단독적인 통찰을 위한 세션으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의 각 기법들을 뜯어보면 기존 해외의 몇몇 최면가들이 행하는 영혼 통찰류의 작업들과 일부 유사한 측면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외관만으로 이 프로세스를 그것들과 동일하게 생각한다면 이 프로세스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필자는 서구에서 유행하는 다양한 영혼통찰 관련 작업들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했지만 ‘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에서 행하는 접근법은 정말 “아!” 소리와 함께 필자의 무릎을 치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그야말로 잠재의식의 전적인 지원으로 탄생된 프로세스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에고적인 상상으로 급조해서 겉보기에만 그럴듯하게 만들어낸 이론들과는 그 심도가 다릅니다.

 

특히 전생의 인격들을 대하는 관점과 기법들은 에고파트에 대한 이해를 포함해 잠재의식과 초의식을 관통하는 통찰이 없다면
나올 수 없는 접근이며 이 프로세스에서 가장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십수년이상 여러 나라의 최면 대가로 평가 받는 이들의 작업들을 직접 배우고 익혀온 필자에게도 어느 곳에서도 보지 못한 관점이었을 뿐 아니라 본질적인 맥을 꿰뚫는 영감적인 통찰이 녹아있었습니다. 여기에는 도구에 대한 전문적인 깊이에 대한 이해와 내부구조에 대한 이해와 통찰, 삶에 대한 통찰 등 모든 것이 들어 있었습니다.

 

필자의 전문적인 견해로 ‘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는 대중적인 치유적 활용으로도, 그 통찰 자체로서도 가치가 있는 존중 받아 마땅한 걸작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최면가들이 일반적 깊이의 최면에서 전생과 같은 영적 주제를 다루는 것에는 여러가지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때로는 이런 작업에 내담자의 풍부한 상상력이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포함될지도 모릅니다.


우리의 무의식속 프로그램들은 너무나 교묘하여 때때로 적당한 스토리를 만들어 내담자의 문제를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최면분석 등의 테라피 과정에서는 내담자가 가진 문제의 진짜 원인에 접근하는 것을 방어하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영적 컨셉이나 전생스토리를 활용하는 경우도 있고, 또 문제에 대한 책임전가의 수단으로 전생을 작화해내거나 영적인 컨셉을 끌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체계적으로 훈련되지 못한 최면사의 잘못된 유도암시로 전생스토리 자체가 작화되기도 합니다.

 

‘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를 적용하는데 있어서도 주의해야할 전제가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의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내기 위해 바로 최면가와 내담자 모두 ‘정화와 소통’에 대한 중심과 가이드라인을 정확히 갖고 있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이 프로세스의 결과로 삶의 에너지가 변화하는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최면가에게 이것은 더욱 중요합니다.

 

무의식(기억과 프로그램의 저장소인 심층의식)에서 그럴 듯하게 올라오는 판타지와 잠재의식(에고 이면의 본질적인 의식)으로부터 올라오는 영감은 종이 한 장 차이입니다. 그리고, 최면가도, 내담자도 결코 그것을 정확히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정화와 소통에 대한 중심과 가이드라인을 정확히 지니고 있는 내담자라면 해당 경험에 대해 취할 부분은 알아서 잘 취하고, 버릴 부분은 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명확한 중심이나 가이드라인 없이 ‘소통’자체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많은 경우, 이런 체험이 단기적으로는 기분 좋고 큰 통찰을 얻은 듯한 경험이 될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엉뚱한 길로 빠지게 만들거나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자신의 깊은 심층자원(프로그램)과 소통하고 그것의 액면적인 표현 그대로를 잠재의식(영감)의 메시지라고 믿어버리면서
자신의 무의식속 기저욕구(예컨데 특별함을 추구하거나 존경받고 싶은 기저욕구 등)를 만족시키면서
자신의 경험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며 또 다른 착각 속에 빠지는 경우들은 생각보다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심지어 나아가 이런 부분들에 심취하다 결국 자신을 관찰하지 못하고 소위 ‘감’과 ‘촉’을 내세우며 타인들에게 자신의 에고를 높이며 영적스승이나 특별한 존재로 자신을 포장하는 경우들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원인은 전생이나 영적인 경험 이전에 현재를 사는 자신의 에고구조에 대해 무관심한 채로 주관적인 내적 경험의 액면적인 모습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우리들 무의식 속 프로그램과 욕구들이 만들어내는 대표적인 특징들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필자는 ‘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 뿐만 아니라 최면에서 횡행하는 유사한 종류의 작업들,
특히 소위 상위자아 소환 등의 영적인 주제의 통찰작업인 경우라면 정화와 소통에 대한 가이드라인과 중심이 충분히 갖춰져 있지 않은 내담자와는 무턱대고 작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는 개인적인 것입니다.)

 

‘누군가는 이런 경험들 중 대부분의 정보들이 잠재의식(에고 이면의 본질적 의식)으로부터 오는 영감에 기반한 것일 수도 있고, 또 다른 누군가는 잠재의식으로부터 온 작은 소스에 무의식(프로그램된 심층의식) 속 자원이나 상상력이 더해져 표현될지도 모릅니다. 


아니 어쩌면 또 다른 누군가는 모든 정보들이 잠재의식이 배제된 채 무의식(프로그램된 심층의식)의 표현으로만 진행될지도 모릅니다.

 

중요한 것은 결국 내담자의 본질적 에너지인 ‘잠재의식’이 이 작업에 얼마나 개입하고 주도하고 있는가입니다.
결국 그 핵심적인 키는 잠재의식이 쥐고 있는 것입니다.

 

단지 테크닉과 프로세스를 통해 현재의식에게 흥미롭고 재미있는 유희차원의 체험만으로 끝날 수도 있고, 또 다른 경우엔 이 과정이 내담자의 인생 전반을 관통하는 통찰과 변화로 이어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결국 그 답은 테크닉이나 절차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행하는 ‘사람’에게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필자가 테크닉보다 중요한 전제조건으로 ‘ICS 정화와 소통’의 중심과 가이드라인을 먼저 확립하기를 권하는 이유입니다.

 

이것은 상담을 행하는 최면상담사에게도, 이 과정에 임하는 내담자에게도 모두 해당되는 것입니다.

 

이제 ISIP를 활용하는 최면상담가들이 하나 둘 늘어가고 있습니다.

 

‘ICS 영적 통찰 프로세스’가 과거에 기준 없이 무분별하게 행해지던 영적주제의 최면작업에 큰 지침이 되기를 바라며, 


이미 이 분야의 수준을 또 한 단계 올려놓음으로서 한국이라는 나라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대중적인 영적 최면 워크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음에 큰 자긍심을 느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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