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ABH 최고 교육 인증기관 / UDI 울트라 뎁스Ⓡ 한국-아시아 지부
TPTF 파츠 테라피 한국 교육 인증기관 / ISI-CNV 메즈머리스머스 한국 교육 인증기관

CONTACT INFO
  • Business Registration Number: 627-41-00512
  • Address: [서울 홍대센터]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73-1, 벽하빌딩 2층 / [부산 부산대센터]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온천천로 89, 3층(장전동)
  • Phone: 02-324-3337
  • Email: 1111moon@hanmail.net

최면교육/ 최면상담 센터 선정 참고사항 Detailed information Detailed information

최면교육과 최면상담 센터 선정시 참고사항

최면교육센터 or 최면상담센터 선정시 참고 포인트
 
- 최면을 배우고 싶거나 전문가가 되기위해 최면수업을 찾고 있을 때,
 
   또는,
 
- 마음의 고민을 해결하기위해 최면상담 센터를 찾을 때,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다면 참 좋은 일일 것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한국의 경우 그리 선택의 폭이 넓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한국은 최면이 도입된 역사에 비해, 
특히 최면이나 최면상담 영역에서는 이상하리만치 그 깊이와 전문성 면에서 
성장이나 체계적 도입이 낙후되어 있습니다.  

그 의미는 체계적인 절차들을 거쳐 성장한 전문가, 
즉, 깊이나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의 수가 매우 한정적이란 뜻입니다.
 
그것은 바로 KMH 센터가 약15년에 걸쳐 왜 국내에서 자체성장이 아닌, 미국각지를 비롯해 호주, 영국, 프랑스.. 등 5개국 이상의 10명 이상의 최면대가들의 프로그램들을 전문적으로 배우며 함께 성장해왔는지에 대한 그 이유입니다.
 
때때로 최면상담을 받기위해, 또는 교육을 받기위해 몇몇 개인이나 상담소를 거치신 분들이 여러 종류의 피해사례를 호소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면상담 or 교육센터를 고르실 때 참고할 수 있도록 몇 가지 포인트를 제시합니다.
 
다음을 유의바랍니다.
 
 
<최면상담 관련>
1. 상담 전문가가 최면상담과 연관된 자신의 구체적인 배경이나 접근법의 출처를 밝히지 않는다?
 
    정말 밝힐만한 출처나 체계자체가 없거나 심지어 독학으로 깨우쳤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최면상담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대게 그런 깊이와 전문성이 결여된 경우 주먹구구식의 접근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상담, 교육관련>
2. 전생이나 빙의, 퇴마 등의 개념을 강조하고 주기법으로 사용한다?
 
    최면적 암시반응성을 이용해 내담자에게 전생이나 빙의를 암시하여 해당 경험이나 심상을 유도하는 접근을
    최면상담의 밑천으로 삼는 것은 비윤리적이고 비전문적-비체계적인 접근들입니다.  
    또한 원인을 밝히는 작업과도 거리가 멉니다.
    최면분석이나 파츠 테라피 등을 다룰 수 있다고 하는 경우라면, 말 뿐 아니라 그것에 연관된 최소한의 인증서나 학습배경을 살펴보십시오.
    내담자 중심 접근법과 최면분석, 파츠 테라피 등의 원인해결을 지향하는 접근법에 정통하고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전문가의 수는 극히 드뭅니다. 
 
 

 
<교육관련>
3. 트레이너라는 직함이 있다면 출처를 확인하세요.
 
    최면 트레이너라는 직함을 사용할 경우, 어느 협회의 트레이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메이저 협회의 공식적인 트레이너들은 해당 단체의 트레이너라고 표기합니다.
    보통의 표기는 ‘트레이너’, ‘에듀케이터’, ‘인스트럭터’, ‘티쳐’ 등의 표기입니다. 
 
    그런데 개인연구소나 개인이 임의로 주는 트레이너도 임의로 ‘트레이너’라는 표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구분하기는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최면분야는 매우 광범위하며 다양한 세부 분야들이 있습니다.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겠지만, 오늘날의 최면 패러다임 자체를 오해하고 있는 트레이너나 상담사가 있는 경우,
    이것이 계속해서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재생산되며 비슷한 이들이 잘못된 교육을 받고 이 분야로 뛰어드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트레이너란 직함은 어떤 의미로 상당한 책임이 뒤따르는 직함입니다.
 
    이것이 KMH 교육센터의 교육을 시작함에있어 타 기관에서 적지 않은 최면경력이 있다하더라도 KMH 기본과정부터 다시 체계적인 학습을 시작해야하는 이유가 됩니다.
 
 

 
<교육관련>
4. 해외의 특정 기관(메이저 협회나 연구소 등)과 제휴되었을 경우 확인사항,
 
    예를 들어 미국의 모 협회의 인증서를 발급한다고 하면서, 해당 미국 협회의 홈페이지에서는 정작 한국 교육기관 목록자체가 없거나 공인 교육기관/ 트레이너로 등록되어있지 않다?
 
이 경우 대개 편법 거래로 인증서를 발급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상담,교육관련>
5. 너도나도 대학 교수?  
 
     자신의 경력을 보완하기 위해 거짓 ‘대학 교수’나 ‘박사’라는 직함을 사용하는 경우.
    ‘대학 교수’나 ‘박사’라는 직함은 분명 존중받는 직함이지만, 그것이 최면의 전문성과는 아무런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습니다. (최면은 제도권 학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직함들을 사용하는 경우, 자세히 보아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정말로 그것이 정규 대학교의 ‘정교수’ 직함인지 정식으로 취득한 ‘박사’가 맞는지 말입니다.
 
    몇몇 사례에서는 들어 본적도 없는 해외의 모 학교이름을 적어놓고 뒤에 ‘교수’라는 직함을 적어두는 사례나 (이 경우 자세히 보시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학교명이 있습니다.)
    심지어 평생교육원에서 강의 개설했던 경험을 ‘교수’라고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들은 단지 자신의 부족한 최면의 전문성을 가리기위한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물론 이 중에는 실제로 자신의 배경이 대학교의 진짜 정교수 출신인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상담관련>
6. 최면경력, 또는 최면상담 경력을 속인다?
 
    배경정보를 보완하기 위해 최면경력을 20년, 30년 등으로 말하거나 수 십년이상의 경력을 가졌다고 홍보할 때, 그것이 프로(직업인)로서의 경력인지 보십시오.
 
    대게는 거짓이거나 그 숫자 또한 아마추어경력을 포함하거나, 심한 경우 그 자체도 과장되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KMH센터가 직업적인 활동을 개시했던 2000년대 중반만 하더라도 전국에 직업적이고 전문적인 최면센터라 할 수 있는 곳은 한 손으로 셀 수 있을 정도였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불과 15년여 전의 상황입니다.)
     그 많은 곳들이 당시에는 어디에 숨어있었을까요?
 
    책 한권을 읽고 15년을 보낸 것과, 동 시간 동안 프로무대에서 세계각지의 최고들과 반복된 하드 트레이닝을 함께하며 수많은 교육생, 수천명이상의 내담자들과 함께 해온 시간은 비교될 수 없을 것입니다. 
 
    KMH 최면상담 센터 소속의 최면 상담사 그룹은 내담자중심 접근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아래에서 훈련되고 장기간의 피드백을 통해 검증된 차별화된 전문가그룹입니다.
 
 

 
<상담관련>
7. 상담비용이나 회기, 프로그램 등을 살펴보세요. 
 
    일반적으로 상담비용은 시간당 비용으로 책정되기에 1회기당 시간단위가 몇 시간인지를 살펴보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회기당 1시간 30분의 상담과 3시간의 상담이 비용이 동일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 3시간의 상담이라면 다른 곳의 2회기에 해당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용은 상담센터의 경력과 전문성 등 기타요소들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합리적인 상담비의 가치는 1회기 비용이 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오히려 비용은 더 높더라도 깊이와 전문성을 지니고 내 문제를 깊이 있고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가에 있을 것입니다. 
    전문성의 부재를 숨기기 위해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낚시성 작업을 하는 경우는 유의해야할 것입니다.
 
 
    최면최면상담은 다릅니다.

    깊고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최면상담이 아닌, 
    정말 흥미위주의 가벼운 체험목적이라면 아무 곳이나 가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진심으로 자유로워지기를 원하고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싶다면
    깊이와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를 만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가장 비용을 아끼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간단문의 / Contact

답변글을 요하는 내용은 [운영>문의게시판]을 이용하시거나 이메일주소를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 massage
직접문의 대표전화 02-324-3337